한국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작성일 : 19-02-12 21:09
[ 오퍼레이션 피날레 ] 국내 공식 예고편
 글쓴이 : 이준구
조회 : 3  

이름을 바꾸고 숨어 산 홀로코스트 실무 책임자 아돌프 아이히만의 생포 과정을 다룬 영화

아돌프 아이히만은 독일 나치 친위대 장교로 2차 세계대전 당시 유대인들을 체포해 아우슈비츠를 비롯한 죽음의 수용소로 강제 이주시키는 계획을 설계한 인물이다. 
아이히만은 독일의 항복 후 가족과 함께 아르헨티나로 도망쳐    1960년 5월 이스라엘의 비밀 정보원들에 의해 체포당해 이스라엘로 끌려오기까지 부에노스아이레스 근교의 자동차 공장에서    리카르도 클레멘트라는 가짜 이름의    기계공으로 15년이라는 세월을 살았다.

이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오퍼레이션 피날레'는 
독일의 패전 후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로 도피한 아이히만을 생포해 이스라엘로 호송하는 과정을 그린다.
영화는 이스라엘 정보기관 모사드 요원 피터 말킨(오스카 아이삭)이 부에노스아이레스에 은신한 아이히만(벤 킹슬리)을 이스라엘로 호송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아르헨티나와 이스라엘 간 외교적 마찰도 다룬다.
실제로 모사드가 아이히만을 납치해 이스라엘로 압송하는 과정에서 '불법 납치' 관련 국제법 위법 논란이 일었다.

이후 1962년 6월1일 아이히만의 사형이 집행됐다.

<iframe style='max-width: 100%;' width="760" height="427" src="https://www.youtube.com/embed/XDdm8J0_ou0?rel=0&vq=hd1080" frameborder="0" allow="autoplay; encrypted-media" allowfullscreen=""> </ifr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