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HOME >열린마당 > 보도자료
 

 
작성일 : 14-02-07 18:22
한소연 행복한 노후설계를 위한 '인생이모작’ 지원센터 실시!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456  
 
한국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 (www.kococo.org 이하 한소연’)는 초고령 사회로 빠르게 진입하는 베이비부머(Baby boomer, 55~63년생 약 700만명)의 대량 은퇴로 '인생이모작'의 올바른 방향 설정이 국가적으로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라 판단되어 '일모작보다 훨씬 나은 이모작인생'을 위한 지원센터를 실시합니다.
 
소비자생활협동조합법에 의해'국민, 소비자, 수요자' 입장에서 최초로 설립된 전국 조직인 한국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한소연)이 '은퇴자 입장'에서 서울시의 '인생이모작지원센터'를 시범적으로 운영하여, 향후 은퇴자의 인생이모작사업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여 국가적인 과제인 '인생이모작' 사업의 합리적인 방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한소연 지원센터는 인생이모작이 일모작보다 더 중요하고 가치가 있는 인생(Over the hill이 아닌 Climb the Summlt)설계로써, 인생 New-start의 동기부여를 위하여 인생설계, 사회공헌, 창업, 재취업 등 인생 8요소를 아우르는 소비자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수립 시행과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서울시 新노년층(50+)이 자신의 형편에 따라 원하는 일감, 일자리, 사회공헌, NPO활동, 재능기부, 자원봉사 등 모든 활동기반을 D/B 뱅크화 하고, 세대간의 소통과 통합을 위해 커뮤니티를 활성화시켜 생생하게 살아있는 실질적인 지원합니다.
 
 기대수명의 지속적 증가로 생애주기에서 노년기가 차지하는 비중이 증대됨에 따라 은퇴이후의 안정적 생활에 대한 노후설계 필요성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맞춤형 노후설계 및 일자리 상담 등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스스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건강하고 아름다운 개인의 인생 설계를 지원하는 한국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가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신노년층의 교육, 정보, 일자리 제공 및 체계적인 지원으로 노년층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행복한 노후설계를 위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를 실시한다.